· 2022년 총매출은 전년대비 51% 증가했다. ($81.5B)
· 순이익(GAAP)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12.6B)
· ASP(평균판매가)는 2017년에서 2022년 사이에 절반으로 감소했으나, 같은 기간 영업 마진은 -14%에서 +17%로 개선되었다.
· 저비용 모델 도입, 공장 현지화 및 효율화, 차량 비용 절감 및 운영 레버리지를 통해 마진이 개선되었다.
· 2022년에 6.5 GWh의 에너지 저장 장치가 배치되었으며, 전년대비 64% 성장했다.
· 2022년 131만 대의 차량을 배송했다.
· 어떤 시나리오에서든 자율성, 전기화 및 에너지 솔루션의 장기적인 잠재력에 초점을 맞추면서 단기적인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있다.
· 총매출: $24.3B (예상치 23.6B$)
· 자동차 부문 그로스 마진: 25.9% (예상치 26.4%)
· 총 그로스 마진: 23.8%
· 영업이익: 16%
· 당기 순이익(GAAP): $3.6B
· EPS(Non-GAAP): $1.19(예상치 $1.13)
· EPS(GAAP): $1.07(예상치 $0.98)
· 잉여현금흐름: $1,420M
· 현금 및 유가 증권: 22,185M
· 총매출: $81.5B
· 자동차 부문 그로스 마진: 28.5%
· 총 그로스 마진: 25.68%
· 영업이익: 16.8%
· 당기 순이익(GAAP): $12.6B
· EPS(Non-GAAP): $4.07
· EPS(GAAP): $3.62
· 잉여현금흐름: $7,566M
· 현금 및 유가 증권: 22,185M
4분기에 전년대비 37% 성장하였으며 아래의 항목들에 의해 영향받았다.
+차량 인도량 증가
+기타 사업 성장
+ 환율 영향을 제외한 ASP 증가와 모델과 지역별 믹스
- 환차손 $1.4B
4분기에 전년대비 16% 성장하였으며 아래의 항목들에 의해 영향받았다.
+ 환율 영향을 제외한 ASP 증가 및 차량 배송 증가
+ 사업 기타 부분 수익 증가
+ FSD 매출 인식 $324M
+ 낮은 주식 보상 및 CEO 보상 관련 세금 감소
- 높은 원재료, 물류비 등 비용 증가
- 4680 셀 생산 원가
- 환차손 $300M
4분기에 잉여 현금 흐름은 $1.4B 늘었으나, 채무 상환 $497M으로 상쇄되어 현금 및 유가 증권은 $1.1B 증가하여 $22.2B 보유하고 있다.
아쉽게도 출근 시간이 다가와 실적과 어닝콜 내용은 이후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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