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4분기 주문이 생산량의 절반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수요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올해 지금까지 주문 동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A1.
정확히 수요가 생산을 초과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작은 가격을 만들어 결과적으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Q2.
2023년 1분기 초 글로벌 가격 인하에 대한 초기 반응은 어땠습니까?
A2.
이미 답변드렸습니다.
Q3.
테슬라는 배터리 판매 팩에 대한 제조 생산 크레디트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롱레인지 모델 3은 모델당 $3,700이며, 자동차 및 에너지 생산의 경우 킬로와트시당 $45입니다. 테슬라는 이러한 크레디트로 내년에 얼마를 벌 것으로 예상합니까?
A3.
Elon) 우리는 장기적으로 이러한 크레디트의 가치가 매우 종요해질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1년에 1,000 GWh를 생산하는 사람 또는 몇백 기가와트시만 생산할지라도 계산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는 국내 제조에만 해당됩니다. 우리는 파나소닉의 경우 국내 제조의 경우 크레디트의 가치를 분할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 크레디트의 가치는 어마어마하게 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것이 거대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만약 그렇게 된다면, 그것이 미래에 매우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FO) 규정이 여전히 유동적이며, 계속 업데이트되므로 현재로서는 이것이 우리의 최선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올해 분기당 150M에서 250M 개 정도의 주문을 예상하고 있으며, 우리의 볼륨이 성장함에 따라 여러 해에 걸쳐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인센티브 패키지는 미국 내륙으로 더 많은 제조 시설을 이전하는 것을 장려하는데 이것은 테슬라의 계획이며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 인센티브 패키지의 목표는 고객의 채택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 제품에 가격 포인트가 있다고 생각할 때 경제성 향상을 위한 인센티브도 사용하고자 합니다. 몇 주 전에 발표한 미국의 가격 변경을 발표했을 때 사람들은 테슬라에 대한 크레디트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고객은 가격 인하 혜택뿐만 아니라 세금 공제 자동차 당 $7,500 세금 공제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사명이자 이 법안의 목표인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가속화하기 위해 이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Q4.
최근 가격 인하 이후 애널리스트들은 리스 및 크레디트를 제외한 자동차 총마진이 20% 미만으로 떨어지고, 모든 모델의 평균 판매가격(ASP)이 약 $47,000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가격 인하 후 평균 판매 가격과 총마진에 대해 어떻게 전망하나요?
A4.
CFO) 한 해가 어떻게 펼쳐질지 많은 불확실성이 있겠지만, 현재 예측하고 있는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질문하신 수치보다는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4에서 Q1으로 순차적 ASP 변경에 대해 전술적으로 두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ASP 감소는 화면에서 보이는 (configurator) 가격 감소만큼 크지 않습니다. ASP를 낮추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4분기에 있었지만, 2022년 동안 백로그가 너무 길어서 과거에 더 낮은 가격에 예약되었던 차를 배송해 왔기 때문입니다. (백로그가 길었기 때문에 과거 더 낮은 가격에 예약된 차량을 2022년에 배송해 왔으므로 4분기에 가격을 낮췄다고 해도 ASP에 크게 영향을 주기 않음)
두 번째는 관리 팀이 운영 마진에 집중하고 있으며, 올바른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에너지 비즈니스가 차량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운영 레버리지 개선에 중점을 두고 오버헤드(간접비)의 효율성에 집중하고 운영마진에 관리에 현재 집중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투자자 커뮤니티와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Elon) 현명한 일부 개인 투자자만이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를 판매할 때마다 소프트웨어를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도 (마진) 능력이 생깁니다. 하드웨어 3이 없는 작은 표준 자동차만 제외하고 모든 자동차, 수백만 대의 자동차에 FSD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FSD는 본질적으로 100% 총마진으로 판매될 수 있고, 자율 기능이 증가함에 따라 FSD의 가치도 증가하고 역사상 가장 큰 자산 가치의 증가가 될 것입니다.
Q5.
일론이 정치적 성향을 가진 여론 조사를 시작한 이후 2022년에 테슬라의 브랜드 선호도와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어떻게 회복할 수 있습니까?
A5.
Elon) 내 트위터 팔로워가 1억 2천7백만 명이며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수요를 만들 수 있으며, 판매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6.
4680 램프에서 현재 위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일주일에 10,000대의 차량으로 확장할 시기는 언제입니까?
A6.
Vehicle VP) 주당 1,000대 달성은 작은 성과가 아니었고 2년 이상 노력의 결과였습니다. 텍사스에 있는 4개 라인 중 하나가 생산 중이고 나머지 3개는 시운전 및 설치 단계에 있습니다.
4680팀의 2023년 목표는 사이버트럭보다 앞서서 4680의 비용 효율적인 램프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대량으로 공급되는 기계 부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공장에서 처리된 수율을 높이는 것에 집중할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목표를 달성한다면, 2024년 중요한 4680의 해가 될 것입니다.
Q7.
일론은 FSD 하드웨어 4가 사이버 트럭에서 가장 먼저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드웨어 3에서 하드웨어 4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 여전히 있습니까?
A7.
Elon) 사이버트럭은 2023년에 중요한 기여가 없을 것 같고 내년이 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하드웨어 3 업그레이드는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 3은 하드웨어 4만큼 좋지는 않겠지만, 지금까지 하드웨어 3이 인간의 안전 평균을 훨씬 능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드웨어 3은 인간보다 200%~300%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4는 500%~600%, 그 이상 안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더 중요한 것은 도로의 평균 안전을 향상하는 것입니다.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비용과 어려움이 있어 경제적으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Q8.
투자자가 다른 보험회사와 비교할 수 있도록 테슬라 보험에 대해 더 많은 세부 정보를 제공할 만큼 충분히 커질 수 있는 시기는 언제입니까?
A8.
CFO) 보험 사업이 커지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작년 말 기준 우리는 연간 보험료 실행률이 3억 달러이며, 분기당 20%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차량 사업의 성장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주에서 평균 17%의 고객들이 테슬라 보험을 이용하고 있으며, 그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돌아가서 보험을 전환하지 않고 새 차를 인도받을 때 보험에 가입합니다. 이는 보험 사업에 고유의 성격입니다.
우리가 이 사업을 시작한 동기는 높은 자동차 보험으로부터 고객의 자동차의 총 소유 비용을 개선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보험사업을 재무적으로 건전하게 운영할 것이지만, 우리는 원가를 낮게 유지하고 고객에게 저렴한 보험료를 유지할 것입니다.
Elon) 테슬라 보험에 대해 부수적이지만 중요한 두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테슬라가 경쟁력 있는 요율로 자동차 보험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자동차 보험 회사가 더 나은 요율을 제공할 것이므로 테슬라 보험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고객의 총 소유비용 또는 보험 비용은 개선될 것입니다.
또한, 테슬라에 대한 수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좋은 피드백 루프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테슬라가 충돌할 경우 준비 비용을 최소화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수리비 최소화는 당연하고 최고의 수리는 수리하지 않는 것, 사고를 피하는 것입니다.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안전장치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다시 한번 비용 및 총 소유 비용을 감소시킵니다.
Q9.
사이버 트럭은 올해 중반에 생산할 수 있습니까?
A9.
Elon) 사이버트럭의 생산을 올여름 즈음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느린 속도로 생산을 시작하여 기하급수적으로 속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대량 생산이 실제로 발생하는 시기는 내년이 될 것입니다.
Vehicle VP) 기가 텍사스에 모든 생산 장비를 설치하기 시작했음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모든 베타 차량을 만들었고 다음 달에 더 많이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일론이 말했듯이 사이버트럭의 램프는 실제로 2024년에 올 것입니다.
Q10.
에너지 저장에 대한 거의 무한한 글로벌 수요에 대한 질문입니다. 메가팩 공장을 어디에 건설할 것이며, 각 대륙에 얼마나 많은 공장이 필요합니까?
A10.
Elon) 앞으로 이와 대해 업데이트를 제공하겠지만, 1년에 1,000 GWh를 생산하는 가장 빠른 경로에 대해 매우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과 내년에 그 질문에 답하는 발표가 나올 것입니다.
Q1.
올해 180만 대 생산 목표는 공급이 다소 제한적이며 수요가 제한적인 것처럼 들입니다.
A1.
Elon) 우리의 내부 생산 잠재력을 실제로 200만 대에 가깝지만, 180만대라고 말하고 있다는 것을 당신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지구 어딘가에서 지진, 쓰나미, 전염병, 공급망 중단과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200만 대를 생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200만 대 생산에 전념하지 않지만,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요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2.
신규 공장에서 생산량 증가에 어려움을 겪는 요인들은 무엇인가? 배터리 투자 비용은 킬로와트시당 $30 정도라고 봤는데 맞습니까?
A2.
Elon) 구체적인 숫자를 말하기는 힘듭니다. 테슬라는 가장 뛰어난 제조 능력을 가지고 있고, 배터리 셀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데이의 핵심은 셀 제조를 배치하는데 필요한 투자를 줄이는 데 있습니다.
우리가 개발 중인 다른 제품들이 있습니다. 발표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흥미로운 것입니다.
지난번 콜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장애물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고, 올해 아마도 꽤 어려운 경기침체를 겪을지도 모릅니다. 경기침체에서 사람들이 공황 상태에 있을 때 가치가 있는 주식의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은 때때로 놀라울 정도로 낮은 수준까지 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테슬라가 지구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Q3.
2021년 중반에 차량당 원가가 $36K 가까이 내려갔는데, 이번 분기에는 인플레이션 및 베를린/텍사스의 램프 때문에 이번 분기에 $40K, $42K 정도일 것입니다. 차량당 원가가 $36K로 다시 내려가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까?
A3.
CFO) 오스틴과 베를린 4680 램프의 비효율성은 한 해 동안 상당한 진전이 있었으며 테슬라의 통제 범위 내에 있습니다. 그 외의 비용 절감에 대해 많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올해 36K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지만, 기가 텍사스와 베를린의 효율성은 진전을 이룰 것입니다.
또한, 모델3와 모델 Y가 성숙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비용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특히 파워트레인과 함께 마진을 높일 수 있는 정보를 찾고 있는데, 이를 통해 차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Q4.
FSD의 기술이 일 년 전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구매율에 어떤 영향이 있습니까?
A4.
일론) FSD가 개선됨에 따라 관심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 회사에 더 가깝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테슬라는 더 나아가서 월드 클래스 AI회사입니다. 하드웨어 4, 5도 만들 것이며 도조 역시 올해 말에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옵티머스에도 FSD가 적용됩니다. 테슬라는 시총 개선에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Q5.
FSD에 대해 이연매출을 인식했습니다. FSD의 가격 $15,000 중 인식한 비율이 어떻게 됩니까?
A5.
FSD는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nhanced 오토파일럿(EAP)은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가격을 완전히 인식합니다. 그리고 FSD 제공의 추가 기능을 위한 증가분이 있습니다. 우리는 FSD 추가 기능의 일부를 출시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릴리스 될 작은 부분이 남아있습니다.
주주서한에는 이연매출 릴리스에 대한 달러 금액과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개될 미공개 이연 매출 잔액을 공시했습니다.
Q6.
기가 네바다 공장에서 생산된 100 GWh 배터리와 4680 셀이 미래에 어떻게 할당됩니까?
A6.
100 GWh는 세미트럭에 들어갈 것입니다. 4680을 사용할 미래의 여러 제품들이 있습니다.
Q7.
가격을 조정함으로써 많은 경쟁자들을 제쳤습니다. 현재의 경쟁력을 어떻게 보고 있으며, 5년 후 주요 경쟁자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A7.
이인자가 누구인지 망원경으로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FSD와 관련하여 근접한 경쟁자는 없으며, 최소 지금은 경쟁자 중 테슬라 FSD와 경쟁할 소프트웨어는 없습니다.
EV 트렌드는 계속될 것 같은데,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열심히, 현명하게 일하고 있기 때문에 테슬라에 이어 두 번째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Q8.
상업용 차량 폼 팩터를 가속화할 계획이 있습니까?
A8.
EV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좋은 시도라고 생각하지만,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현재 기존 모델과 배터리가 뒤섞이는 것은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리튬이온은 아직 제한적입니다. 신규모델은 다른 자동차의 셀을 잠식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것이 새로운 모델에 대한 실제 제한 요소입니다.
Q9.
도조와 옵티머스 진행상황과 적용할 가능성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예상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A9.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적용 시기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예상이 되지만, 근시일 내에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우리는 도조가 올해 말에 Innovative H1가 경쟁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내년에는 그것을 능가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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