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일 테슬라 주가는 전일보다 4.16% 상승한 $173.59로 마감했습니다.
1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중국에서 등록된 테슬라 차량은 10,852대입니다.
같은 기간 BYD는 29,988대가 등록되었습니다.
멕시코 대통령 대변인은 테슬라가 수출 허브 역할을 할 새로운 멕시코 시티의 공항 근처에 공장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멕시코의 새로운 허브인 펠리페 앙헬레스 국제공항(AIFA)은 지난해 멕시코 대통령이 새롭게 개장한 곳입니다. 대변인은 국제공항에서 약 3km 떨어진 곳에 산업단지를 개발 중이며, 테슬라가 이곳에 공장을 세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항공으로 수출할 수 있는 기지역할을 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언론보도와 로이터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테슬라는 텍사스와 접경한 멕시코 북부 누에보레온 주에 투자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기가 네바다 공장은 이미 미국에서 가장 큰 배터리 셀, 팩, 전기 모터 공장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가 네바다 공장은 거의 전적으로 태양열로 작동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주 Sacmi가 공급한 대형 프레스를 인수하여 기가 텍사스 캐소드 건물에 설치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S 및 모델 X 차량 구매 시 추가 할인 또는 무료 슈퍼차징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담당자는 보상판매를 요청하거나 시승을 통해 새 차량 구매를 문의한 몇몇 소유자에게 기존 차량을 반납하고 새 차를 구매하면, $3,000 할인 또는 3년 무료 슈퍼차징 중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소유권 로열티 제안' 프로모션은 2월까지라고 안내되었지만, 정확한 날짜는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은 모델 3 및 모델 Y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테슬라는 화요일 10-K 제출에서 2024년과 2025년에 70억~90억 달러 사이의 자본 지출을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23년에 예상한 60억 달러~80억 달러보다 10억 달러 더 높습니다.
테슬라는 자본 지출 중 36억 달러는 기가 네바다에 확장에 사용됩니다. 또한, 기가 베를린과 기가 텍사스에서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테슬라가 제출한 10-K에 의하면, 테슬라의 글로벌 직원 수는 2022년에 127,855명으로 2021년보다 23%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보다 28,265명이 더 증가한 것입니다.
테슬라는 화요일 미국 법무부로부터 전기 자동차 회사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오토파일럿 및 완전 자율 주행 기능과 관련된 문서에 대한 요청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CA 규제 당국에 크루즈와 웨이모 로보택시 확장을 중단하거나 축소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크루즈와 웨이모가 운전자 없는 차량이 정차하고 거리 한가운데에서 공회전을 하며, 버스 탑승자를 지연시키고 소방관 작업을 방해하는 등의 사건들이 반복적으로 발생하자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드는 모델 Y에 필적하는 마하-E의 가격을 모델에 따라 평균 $4,500 인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하 범위는 $600~$5,900로 테슬라가 올해 1월 초 모델 Y의 가격을 최대 $13,000 인하한 것과 비교됩니다.
포드 전기 자동차 비즈니스 최고 고객 책임자는 EV 크레디트와 테슬라의 가격 인하를 언급하며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를 원하고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도요타의 전기차 생산량은 0.2%에 불과했습니다.
독일, 영국 등에서 EV 시장 점유율이 33%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도요타의 시장이 급속히 축소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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