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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 상하이 주당 20,000대 생산 계획 및 1월 중국 전기차 판매량 외 2월 2일 테슬라 뉴스모음

테슬라

by 리얼우먼 2023. 2. 2.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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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일 테슬라 주가와 관련 뉴스 모음입니다.

 

1. 테슬라 주가

2월 1일 테슬라 주가는 전일대비 4.73% 상승한 $181.41입니다.

2월 1일 테슬라 종가는 $181.41이다.
출처: investing.com

 

2.  기가 상하이 주당 20,000대 생산 계획

중국에서 공격적인 가격 인하로 촉발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향후 2개월 동안 상하이 공장의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이 확인한 생산 계획 메모에 따르면, 테스라는 2월과 3월에 매주 평균 20,000대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수준의 생산은 9월에 82,088대를 생산했던 수준과 비슷합니다.

기가 상하이 공장의 지난 12월 생산량은 11월 대비 약 1/3 수준이었으며, 1월에는 설연휴를 연장한 바 있습니다.

테슬라 중국의 기가 상하이 공장은 2월과 3월에 주당 20,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출처: reuters.com

 

3. 테슬라 중국 경쟁사 1월 판매량 최대 60% 감소

테슬라가 중국에서 가격을 인하한 후 경쟁사인 Nio, Li Auto, Xpeng의 판매량은 최대 60%나 줄었습니다.

 

1월 인도량

· Nio: 8,506대 (MoM -46.2% YoY -11.9%)

· Li Auto: 15,141대 (MoM -28.7% YoY -23.4%)

· Xpeng: 5,218대 (MoM -53.8% YoY -59.6%)

 

일반적으로 중국의 1월 판매 수치는 음력설로 인하여 12월보다 적지만,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시장 가격 하락이 판매 부진에 기여했다고 더 확신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중국에서 가격을 인하한 후 경쟁사인 Nio, Li Auto, Xpeng의 판매량은 최대 60%까지 줄었습니다.
출처: teslarati.com

 

한편, BYD의 1월 인도량은 151,341대로 전년 동기 대비 62.44% 증가했지만, 지난 12월 235,197대에서 35.65% 감소한 것입니다. 이 중 전기차(BEV) 판매는 71,338대로 전년 대비 53.79% 증가했지만, 12월보다는 36.27% 감소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또한 전년동기 보다 69.7% 증가했지만, 12월보다는 35.74% 감소했습니다.

BYD 1월 인도량은 전년동기대비 증가했지만, 12월보다는 감소했다.
출처: cnevpost.com

 

4. 사이버트럭 베타 검토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사이버트럭 베타를 검토하고 있었으며, 매우 놀랍다고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 베타를 검토했다.
@elonmusk/ Twitter

 

5. 인도네시아 테슬라 투자 확신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세금감면부터 니켈 채굴에 대한 양보에 이르기까지 테슬라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면서 테슬라가 자국의 생산 시설 투자 계약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일론 머스크와 두 차례 회담을 가졌는데, 그는 테슬라가 인도네시아에 투자하면 니켈을 양보하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테슬라가 투자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출처: reuters.com

 

6. 네바다주 테슬라 공장 세금 감면 여부 2월 말 발표

테슬라는 36억 달러를 투자하여 네바다 공장을 확장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네바다주 정부는 세금 감면 세부 사항(NDA)에 대해 2월 말까지 비밀로 유지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경제개발청은 기가 네바다 확장이 세금 감면 대상인지 여부를 투표하기 3일 전인 2월 27일 감세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현재 네바다주에서 세금감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공식 수치에 따르면, 2014년 이후 $410M 이상의 세금을 면제받았습니다. 테슬라는 네바다에 62억 달러를 투자하고 11,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한편, 레드우드 Materials 또한 네바다에 있는 새로운 배터리 재활용 시설에 대해 1억 달러 이상의 세금 감면을 받았습니다.

네바다주는 테슬라 기가 네바다 공장 확장과 관련하여 세금 감면 세부 사항을 2월 말까지 비밀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driveteslacanada.ca

 

7. 온타리오주 충전 인프라 구축에 테슬라 로비

온타리오 주 정보는 최근 $91M을 지출하여 주 전체에 공공 전기 자동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에 대해 30일간의 공개 협의 기간을 가졌습니다. 테슬라는 슈퍼차저와 데스티네이션 차저를 프로그램에 포함하도록 요청하는 서한을 온타리오주 정부에 제출했습니다.

테슬라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공공 전기 자동차 충전 인프라 구축 프로그램에 슈퍼차저와 데스티네이션 차저를 포함하도록 요청했다.
출처: driveteslacanada.ca

 

8. 테슬라 경쟁사

1) 리비안 인력 6% 해고

리비안은 비용절감을 위해 인력의 6%를 해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일리노이주 노멀에 있는 공장의 제조 작업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리비안은 6%를 해고하고 있다.
출처: reuters.com

2) BYD 일본 시장 진입

BYD는 공식적으로 일본에서 전기 자동차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BYD는 소형 전기 크로스오버인 Atto3을 일본에서 출시하고 이르면 다음 달 인도를 시작합니다. 차량은 BYD 쇼품에서 구할 수 있으며, 요코하마에 첫 번째 쇼룸을 열고 2023년 남은 기간 동안 19개의 쇼룸을 추가로 열 예정입니다.

니케이 아시아에 의하면, 2022년 일본의 총 EV 판매량은 59,000대로 전년대비 3배 증가했지만, 자동차 시장의 1.7%에 불과합니다. 

 

일본 전기차 시장

· 테슬라 모델 3: 인센티브 65만 엔($5,029) 적용 후 470만 엔 ($36,369) 

· 테슬라 모델 Y:인센티브 65만 엔($5,029) 적용 후 515만 엔 ($39,841)

· BYD Autto3: 440만 엔 ($33,800) 

· 닛산 벚꽃:만 엔 ($19,330) 

· 닛산 리프: 430만 엔 ($33,246) 

· 닛산 아리야: 540만 엔 ($4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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