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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중국 미국 독일 1월 판매량 및 타이완 한국 가격 인하 외 2월 4일 테슬라 뉴스 모음

테슬라

by 리얼우먼 2023. 2. 4.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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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4일 테슬라 주가와 관련 뉴스 모음입니다.

 

1. 테슬라 주가

2월 3일 테슬라 주가는 전일 대비 0.91% 상승하여 $189.98로 마감하였습니다.

2월 3일 테슬라 주가는 $189.98로 마감했다.
출처:  investing.com

 

2. 테슬라 중국 1월 판매량 66,051대

중국 승용차 협회(CPCA)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테슬라 중국은 1월 수출을 포함해 66,051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테슬라 중국 1월 판매량
cnevpost.com

이는 작년 1월보다 59,845대보다 10.37%, 지난 12월보다 18.38% 증가한 것입니다.

 

  • 중국 1월 NEV 판매량

중국 1월 NEV 판매량
출처: cnevpost.com

 

3. 테슬라 미국 1월 판매량 40,165대

테슬라는 미국에서 1월에 40,165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37.3%, 지난 12월 대비 22.7% 증가한 수치입니다.

테슬라 외 미국 자동차 회사의 1월 판매량
출처: TrueCarForecast
미국 제조사별 전월 대비 자동차 판매 성장률
출처: TrueCarForecast

 

4. 테슬라 독일 1월 판매 4,241대

테슬라 독일은 1월에 4,241대를 판매했습니다. 이는 분기별 첫 달 중에 최대 판매량입니다.

출처: KBA

 

5. 1월 호주에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린 차 모델 3

Fedreal Chamber of Automotive Industries의 수치에 따르면, 1월 호주에서 신차 판매는 2018년 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1월 판매량은 11.9% 증가한 84,873대였습니다. 

 

테슬라는 1월 초 호주에서 가격을 2.4%~3.9% 인하하였으며, 1월 모델 3의 판매량은 전체 판매 순위 3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순수 배터리 전기 모델로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것입니다.

 

순수 배터리 구동 전기 자동차의 판매는 4,852대로 전체 시장의 5.71%를 차지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할 때 전기화된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할 때 전기화된 세그먼트는 전체 판매의 12.3%에 달했습니다. SUV는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전체 판매의 55%를 차지했습니다.

테슬라 모델3가 호주에서 1월 판매 3위를 차지했다.
출처: finanacial review

 

6. 테슬라 타이완 및 한국에서 가격 인하

테슬라는 타이완과 한국에서 가격을 인하하였습니다.

 

  • 타이완 

타이완의 모델3 및 모델Y 가격 인하율
출처: @SaywerMErritt/Twitter

 

  • 대한민국

한국 테슬라 차량 가격 인하
출처: @Teslachan/Twitter

 

7. 모델 Y $7,500 세금 공제 적용

미 국세청(IRS)은 SUV의 세금 공제 적용 기준을 MSRP $80,000로 수정했습니다. 

자격 요건이 업데이트됨에 따라 테슬라의 모델 Y 모든 사양이 $7,500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driveteslacanada.ca

 

8. 사이버 트럭 생산 디자인에 가깝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 1월 말 목격된 사이버트럭(사이드미러 디자인 변경)에 대해 여전히 작은 조정들이 많이 있을 것이지만, 생산 디자인에 매우 근접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사이드 미러에 대해서는 소유자가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공개된 사이버트럭은 생산 디자인에 매우 가깝다.
출처: @elonmusk/Twitter

 

9. 테슬라 AI 인재 채용 위한 사무실 준비

니케이는 테슬라가 IT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실리콘 밸리에 사무실을 임대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니케이는 테슬라가 로봇 공학 및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에 필수적인 기술인 인공 지능에 정통한 엔지니어를 고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AI 인재 채용
출처: NIKKEI Asia

 

10. 테슬라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2위

최근 컨슈머 리포트에서 테슬라는 제네시스에 이어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2위로 선정되었습니다. 테슬라는 도요타와 메르세데스와 같은 브랜드를 이겼으며, 1위인 제네시스와도 몇 점 차이밖에 나지 않았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재구매 의사가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1위 제네시스, 2위는 테슬라가 차지했다.
출처: driveteslacanada.ca

 

11. 미국 주요 기업 2022 실적 비교

  • 미국 3대 자동차 회사

포드, GM, 테슬라의 2022년 실적 비교입니다.

2022년 총마진율은 포드와 GM은 10%대를 보이지만, 테슬라는 27%를 보이고 있습니다. 당기 순이익의 경우에는 포드는 손실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 총 마진율은 포드와 GM은 10%대를 보이지만, 테슬라는 27%를 보이고 있다.
출처: @TeslaLarry/Twitter

 

  • 주요 IT기업의 2021년 당기순이익 성장률

2021년 대비 2022년 순이익 성장률은 테슬라만이 123%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메타, 구글, 애플, 아마존의 순이익은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12. 테슬라 메가 팩토리에서 68분마다 메가팩 1개 생산

테슬라는 메가팩토리 영상을 공개하며, 공장에서 68분마다 1개의 메가팩 2XL를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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