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기준 미국에서 모델 Y의 재고는 감소하고 있으나, 모델 3의 재고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델 3의 재고는 가격 인하 후 급격히 감소했다가 다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테슬라 모델 Y의 재고는 가격 인하 발표 후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Tenet은 테슬라의 최근 가격 인하 직후, EV 구매자들의 금융 신청이 3배로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Tenet은 EV 구매자들에게 금융을 제공하는 뉴욕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Tenet의 CEO는 고객 유입이 계속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로이터의 분석에 따르면 테슬라는 차량당 수익 측면에서 대부분의 주요 경쟁사보다 훨씬 앞서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슬라는 2022년 3분기 차량당 총 이익 $15,653를 벌어들였으며, 이는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테슬라의 차량당 수익은 폭스바겐 AG의 2배 이상, 도요타의 4배 이상, 포드 자동차의 5배 이상입니다.
테슬라 봇, 옵티머스의 공식 트위터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게시물은 아직 없지만, 앞으로는 테슬라 봇에 대한 소식을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CNEV POST는 테슬라와 BYD의 순수 전기차(BEV) 판매량과 시장점유율을 비교한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CNEV POST는 데이터 소스에 대해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테슬라: CPCA(중국승용차협회) 발표 자료 → 소매
BYD: 증권 거래소 공시 자료 → 대리점 도매 판매+수출
BYD의 수치를 증권 거래소의 공시 자료를 사용한 이유에 대해서는 BYD가 NEV 판매 수치만을 발표하며 PHEV와 BEV의 세부 판매량은 공개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NEV POST는 증권 거래소 공시 자료(도매판매)는 일반적으로 소매판매보다 높으며, 그 예로, 지난 2개월 동안 발표된 NEV 판매량은 CPCA의 소매판매 발표보다 약 6% 높다는 점을 밝혔습니다. 또한, BYD는 2022년 7월 첫 수출을 발표했으며, 10월 9,529대, 11월 12,318대가 수출되었습니다.
BYD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테슬라의 중국 매출은 상하이 공장을 수출 거점으로 삼아 변동폭이 컸다고 분석했습니다.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BYD는 중국 BEV 시장의 25%를 넘어섰고, 테슬라는 20% 이하에서 큰 변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