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텍사스 공장에서 20,000번째의 모델 Y를 생산했습니다. 테슬라는 2만 대 생산 달성을 기념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을 트위터에 게시했습니다.
기가 텍사스는 지난 9월 18일 10,000대 생산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기가 텍사스가 22년 5월 31일 생산을 시작한 이후 108일 만입니다. 그 이후 20,000대 생산 달성은 단 43일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기가 텍사스는 20,000대를 생산하는 데 총 151일이 걸렸습니다.
한편, 기가 베를린은 20,000대의 차량을 생산하기까지 187일이 걸렸습니다. 기가 텍사스는 4680 구조적 배터리 팩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가 베를린보다 더 빠르게 램프 업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가 상하이는 2020년 1월 생산을 시작하여 약 100일 만에 20,000대를 생산했습니다. 기가 텍사스와 기가 베를린의 생산 속도가 기가 상하이보다 느린 것은 구조적 배터리 팩 적용을 위한 초기 세팅, 지속적인 공급망 이슈 등 복합적인 원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를린 공장은 현재 주당 2,000대 생산을 돌파하였고, 연말까지 주당 5,000대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기가 텍사스의 기가 베를린보다 빠른 램프 업 속도를 감안하면, 머지않아 기가 텍사스도 주당 5,000대 생산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기가 베를린과 기가 텍사스는 머지않아 각각 연간 250,000대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기가 베를린과 기가 텍사스 공장의 생산 능력에 대해 25만대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기가 상하이 공장은 업그레이드 이후 연간 100만 대의 생산능력을 가지게 되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측은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기가 상하이의 생산 능력을 연간 750,000대로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프리몬트 공장은 연간 650,000대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미 트럭은 생산량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12월부터 배송이 시작됩니다.
내년에 사이버 트럭 생산과 향후 로드스터, 로보 택시 생산, 그리고 세미 트럭 생산량은 제외하더라도 테슬라는 연간 2,150,000대를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테슬라 연간 생산 예상치: 총 2,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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