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하이 항구의 모습을 보면, 테슬라가 이번 분기에 여전히 많은 수의 자동차를 수출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슬라 중국을 오랫동안 지켜본 Wa Wa는 이번 분기의 수출 배송은 이제 끝났으며, 현재 항구에 모인 전기 자동차를 정리하려면 몇 척의 배가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CCS 어댑터를 출시한 지 불과 5개월 만에 북미에서 가격 인하를 발표했습니다.
Tesla Shop에 따르면, 원래 가격인 $250 USD에서 $175 USD로 30%를 인하하였습니다.
CCS 어댑터를 사용하면 테슬라 소유자가 타사 충전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250kW의 충전속도를 제공합니다.
작년부터 테슬라의 새로운 레이더 유닛에 대해 알려졌지만, 레이더 장치의 세부 정보와 사진이 포함된 문서는 테슬라의 요청에 의해 기밀로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이제 해당 문서는 공개되어 FCC(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웹사이트에 게시되었습니다.
문서에 따르면 레이더 장치는 모델 X의 전면 범퍼 뒤에 배치되는데, 이는 테슬라가 2021년에 레이더 장치를 제거하기로 결정하기 전과 동일한 위치입니다. 새로운 레이더 장치에 대해 "76-77 GHz 스펙트럼에서 작동하고 3가지 감지 모드를 지원하는 비펄스 자동차 레이더"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테슬라가 주파수 변조 연속파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차에 근접한 물체까지의 거리를 추정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레이더 장치 자체의 물리적 크기가 더 작아지고 훨씬 더 먼 거리까지 측정하기 위해 군사 응용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펄스형 레이더 장치에 비해 더 적은 전력을 사용하고 훨씬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더 장치의 내부에는 6개의 안테나가 있지만, 문서에 의하면 4개만 동시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레이더 장치가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레이더 장치보다 우월한지에 대해서 확인된 것은 없습니다. 다만, 이 레이더 장치가 하드웨어 4.0의 일부를 형성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테슬라가 하드웨어 4.0을 장착한 차량을 유럽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우선 모델 S와 모델 X에 포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식통에 의하면, 하드웨어4.0은 프리몬트에서 이미 제작되고 있지만, 아직 고객에게 전달된 것은 없습니다. 또한, 기가 베를린에서도 하드웨어 4.0이 테스트되고 있다는 소문도 있는데, 모델 3 및 모델 Y에도 하드웨어 4.0 탑재가 그리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2022년 1월부터 테슬라 차량에 대해 21건(4,132,303대)의 리콜이 있었습니다. (일부는 여러 번 집계됨)
테슬라 리콜의 99%가 고객이 대리점에 가거나 부품을 교체할 필요가 없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사용하여 수리되었습니다.
한편, 크라이슬러, 기아, 현대, VW, BMW는 소프트웨어 수정이 없었으며, 포드 1%, 닛산 2%, GM 32%, 메르세데스 17%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리콜이었습니다.
기가 베를린은 워터 해저드 등급을 독립적을 분류할 권리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제 3자의 간섭을 줄이고 관료주의를 피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주정부는 테슬라가 혼합물을 수질 위험 등급으로 분류할 때 특정한 경우에 분석 자료를 제출하도록 요구했습니다. 테슬라는 제3자의 지속적인 개입으로 인해 공장 가동이 느려지므로 이에 반대해 왔습니다. 이제 주 환경 보호국은 테슬라에 대한 이 추가 사항을 취소하고, 테슬라가 자체적으로 혼합물에 대한 수질 위험 등급을 분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Erkner물 협회가 기가 베를린 지역의 지하수와 관련된 모든 문제에 관여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코랄 게이블스(플로리다) 시장은 경찰서장에게 테슬라를 구입하기 위한 조달 프로세스를 시작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 도시에는 이미 70대가 넘는 전기 자동차가 있는데 닛산 리프(35대)와 쉐비 볼트(23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찰 서장에 따르면, 테슬라 차량은 파일럿 프로젝트로 도입되어 주로 시내를 순찰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말에 테슬라는 일부 헤지 펀드의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 마켓 인사이더에 따르면, 지난 분기에 George Soros, Steve Cohen, Jin Simons 펀드는 테슬라에 큰 돈을 투자했습니다.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는 지난 분기에 테슬라 주식 약 42,000주를 매입했습니다. 12월 31일 기준 테슬라의 주식 약 132,000주를 보유했습니다. 또한, 테슬라 주가가 올해 약 60% 상승한 점을 감안할 때 이미 지불했을 가능성이 있는 주식 20만 주에 대한 강세 콜 옵션도 매입했습니다.
Steve Cohen의 포인트 72 자산운용은 테슬라 콜 옵션을 지난 분기에 50,000에서 60,500으로 늘렸습니다. 헤지펀드는 또한 12월 말 1억 800만 달러 상당의 테슬라 주식 878,000주를 매입하여 테슬라 주식은 연말 보유 주식 1,500개 중 상위 60위 안에 들었습니다.
Jin Simons는 지난 분기 테슬라 지분을 1,400주에서 340만 주로 늘렸습니다. 12월 31일 기준 40만 달러 미만에서 4억 달러 이상으로 그 가치가 1,00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테슬라는 배터리 금속 채굴 업체인 시그마 리튬(Sigma Lithium) 인수를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시그마 리튬 소유주는 30억 달러에 매각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테슬라는 입찰에 대해 잠재적 고문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시그마는 테슬라가 자체 정체를 고려하면서 탐색하고 있는 여러 채굴 업체 중 하나입니다.
2023 캐나다 국제 오토쇼에서 테슬라는 모델S,3,X,Y를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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