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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독일 슈퍼차저 50% 증가 계획 및 매그니스 에너지와 양극재 계약 가능성 외 2월 21일 테슬라 뉴스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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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리얼우먼 2023. 2. 21.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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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1일 테슬라 뉴스 모음입니다.

 

1. 테슬라 매그니스 에너지와 양극재 계약 가능성

호주 파이낸셜 리뷰의 보고서에 따르면, 시가 총액 3억 9천만 달러로 ASX에 상장된 매그니스 에너지(Magnis Energy)와 테슬라가 활성 양극 물질에 대한 오프테이크 거래에 합의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매그니스는 미국 신규공장을 통해 활성 양극 재료를 테슬라에게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매그니스는 지난해 미국에서 양극재 제조 공장을 짓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으나 공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위치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소식통은 테슬라가 생산량을 보장하기 위해 매그니스의 기술 테스트를 거쳤으며,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고정 가격과 거래 지불 조건에 대한 구속력 있는 계약을 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업계 소식통은 테슬라가 작년에 ASX에 상장된 또 다른 흑연 회사인 Syrah Resources와 맺은 계약보다 훨씬 거 크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매그니스는 중요한 거래와 관련하여 월요일에 거래가 중단되었습니다.

매그니스 에너지는 테슬라와 양극재 공급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afr.com

 

2. 테슬라 멕시코 공장 위치 좁혀져

소식통에 의하면 테슬라는 멕시코 생산 시설의 위치를 멕시코 북동부의 누에보레온 주 산타 카타리나의 산업 지역에 위치할 것입니다. 소식통은 250~400헥타르의 대규모 부지가 다가오는 투자자의 날에 발표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가 생산 시설을 누에보레온으로 선택할 만한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산타 카타리나 시는 Monterey 바로 외곽에 있으며, 이미 수많은 다른 주요 산업 공장이 있습니다. 특히 Caterpollar의 생산시설, Siemens의 사무실 및 제조 단지, 윤활유 제조업체인 Lubral 화학 공장이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이 도시와 산업 단지 위치는 두 개의 주요 고속도로에 즉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고속도로 중 하나는 미국 국경을 향해 바로 북쪽으로 향합니다.

 

이달 초 전력 부족으로 생산 시설이 남쪽에 위치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테슬라는 미국 국경에 더 가까이 머물면서 자체 발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식통에 의하면 테슬라는 멕시코 생산 시설의 위치를 멕시코 북동부의 누에보레온 주 산타 카타리나의 산업 지역에 위치할 것입니다
출처: teslarati.com

 

3. 테슬라 독일 슈퍼차저 50% 증가 계획

테슬라는 독일에 84개의 새로운 슈퍼차저 스테이션 부지를 계획했으며, 이를 통해 전체 용량이 50% 이상 증가할 것입니다. 그중에는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기가 베를린의 충전소도 있습니다.

테슬라 슈퍼차저 스톨
출처: Tesla

현재까지 테슬라는 독일에 공식적으로 157개의 슈퍼차저를 오픈했습니다. 독일은 전체 슈퍼차저 네트워크의 3%를 차지하며, 현재 국가별 충전소 수 4위입니다. 

 

지난 수요일 teslamag.de는 독일의 새로운 슈퍼차저 84개의 위치가 발표되었다고 알렸습니다. 대부분 주요 도시 주면에 있으며, 고속도로에도 많은 슈퍼차저가 추가됩니다. 대부분의 슈퍼차저 개장 예정일은 2024년 1분기까지이지만, 특정 분기를 표시하지 않고 2024년이라고 표시된 곳도 있습니다. 이러한 충전소가 모두 설치되면, 현재보다 50% 이상 증가하게 됩니다.

출처: tesmanian.com

 

4. 테슬라 슈퍼차저 영하 15도에도 충전

@Wlateer63325031/Twitter는 테슬라 모델 Y로 유럽을 가로지르는 1200km 겨울 여행 중에 테슬라 슈퍼차저에서 충전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충전하는데 내연기관보다 1000km당 1시간 더 필요하지만, 비용은 100유로 더 저렴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슬로바키아에서는 영하 15도에서 충전해도 문제가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Wlateer63325031/Twitter는 테슬라 슈퍼차저에서 충전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출처: @Walter63325031/Twitter

 

5. 테슬라 FSD 베타 리콜에 대한 IIHS 성명

지난주 테슬라는 FSD 베타가 장착된 362,758대의 차량에 대한 리콜을 시작했습니다. NHTSA에 따르면, FSD 베타가 도심 도로의 제한 속도를 초과하거나 불법적인 방식으로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결함으로 인해 리콜이 시작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진행되는 리콜임에도 불구하고 IIHS(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의 회장은 부분 자동화 시스템과 광고 방식에 대한 더 광범위한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IIHS의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된 성명에서 회장은 부분적으로 자동화된 자동차의 운전자가 이미 완전히 자율적인 것처럼 차량을 취급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언급했습니다. 

 

IIHS 회장이 테슬라에 대해 비판적인 말을 했지만, IIHS는 수년동안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정당한 공로를 인정해 왔습니다. 테슬라 모델 3과 모델 Y는 작년에 IHHS 최고 등급은 Top Safety Pick+상을 받았습니다.

IIHS는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된 성명에서 부분 자동화 시스템과 광고 방식에 대한 더 광범위한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출처: teslarati.com

 

6. 테슬라 FSD 베타 11.3 내부 릴리스

테슬라 FSD 베타 V11.3이 내부 직원에게 릴리스 되기 시작했습니다.

FSD V11.3 테슬라 내부 직원에게 릴리스 시작
출처: @DirtyTesLa/Twitter

 

7. 테슬라 사고

1) 모델 3 버스와 충돌 사고 원인 조사 중

2월 17일 중국에서 테슬라 모델 3가 도시 도로를 질주한 후 버스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충돌 당시 차량의 브레이크 등이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고로 모델 3 운전자가 부상을 입었고, 모델 3 탑승자는 사망했으며 해당 지역의 다른 차량 3대가 파손되었습니다.

 

테슬라 차이나는 이번 사건에 대해 매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며,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조사관들과 전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아울러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유포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 차량의 브레이크 문제가 있다고 주장해 왔지만, 지금까지 대부분의 조사 결과는 브레이크 문제가 아닌 운전자 실수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테슬라 차이나는 중국내에서 발생한 모델3 사고에 대해 매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며,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조사관들과 전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출처: teslarati.com

 

2) 모델 X 반대편 차량 충돌 피해 최소화

@plax_red/Twitter는 미국 뉴저지에서 자신의 어머니가 모델 X를 운전하는 중 다른 차량과의 충돌 사고에서 테슬라의 안전 시스템으로 인해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며 사고 소식을 공유했습니다.

 

모델 X를 운행하던 중 테슬라의 충돌 방지 보조 장치가 작동했고 갑자기 충격 경고를 표시했는데, 그 이유는 다른 차가 차선을 이탈하여 다가오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운전자는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던 중 모델 X는 속도를 늦추고 최대한 도로 옆으로 차를 세웠습니다. 반대편에서 주행하던 차량과의 충돌은 있었으나 모델 X는 충격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충돌 직후 팔콘윙 도어가 자동으로 열려 탑승자가 차에서 내릴 수 있었으며 운전자는 약간의 타박상만 입었습니다. 모델 X의 배터리는 손상되지 않았으나, 사고를 낸 휘발유차에 불이 붙으면서 화염이 모델 X로 번졌습니다.

미국 뉴저지에서 모델X가 반대편 차량을 피하고 피해를 최소화했다.
출처: @plaz_red/Twitter

3) 모델 S 소방차와 충돌 원인 조사 중

지난 토요일 캘리포니아 고속도로에 주차된 소방차를 모델 S가 들이받았으며, 모델 S 운전자는 현장에서 사망했습니다. 

소방관 4명과 승객은 모두 가벼운 부상을 입어 치료를 받았습니다.

현재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모델S 소방차와 충돌 원인 조사 중
출처: @ContraCostaFire/Twitter

 

9. 테슬라 경쟁사 뉴스

1) 닛산 도요타 중국 내 전기차 가격 인하

중국에서 이달 초 도요타 전기차 가격 인하에 이어 닛산도 아리야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닛산 아리야는 작년 말 중국에서 테슬라 모델 3과 모델 Y 사이의 가격으로 출시되었으나 최근 테슬라의 가격 인하 이후 닛산 또한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닛산은 이제 모든 트림에서 차량 가격을 60,000위안($8,740)씩 인하했습니다. 닛산 아리야는 224,800위안($32,741)에서 시작합니다.

 

도요타의 새로운 가격 정책은 더욱 공격적입니다. 도요타 BZ4X가 중국 시장에 진출했을 때 가격은 테슬라 모델 3 바로 밑에서 시작하여 200,000위안($29,129)이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 가격 인하 후 도요타는  BZ4X의 가격을 30,000위안 인하하여 현재 169,800위안($24,730)에서 시작됩니다. 

 

그러나, 두 일본 자동차는 공격적인 가격 책정에도 불구하고 중국 EV 시장에 타격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닛산과 도요타는 중국외 지역에서는 가격을 인하하지 않았으며, 미국에서 닛산 아리야는 모델 3와 거의 비슷한 가격인 $43,190에서 시작하지만, 연방 인센티브를 적용받지 못합니다. 도요타  BZ4X 또한 $42,000에서 시작되며 연방 인센티브를 받지 못합니다.

닛산 도요타 중국 내 전기차 가격 인하
출처: teslarati.com

 

2) 메르세데스 2022 EV 판매 2배 및 다음 모델 발표

메르세데스-벤츠가 2022년 판매 통계를 발표하면서 2021년 대비 전기차 판매를 2배 이상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22년 한 해 동안  총 204만 대의 차를 판매했으며 그중 EV는 117,800대로 그 비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 EQA: 33,100대

· EQB: 24,200대

· EQS: 19,200대

· EQE: 12,600대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제품 수 증가 외에도 생산 램프에 크게 성공했습니다. 지난해 말 세밀한 생산 전환을 발표했고, 칩 부족을 극복하고 EQS는 2022년 4분기에 가장 많은 차를 팔기도 했습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전기 모델인 마이바흐 EQS SUV를 곧 출시할 예정이며, 세계적으로 10,000개의 EV 충전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2022년에 2021년 대비 전기차 판매를 2배 이상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teslarat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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