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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Y 가격 인상과 골드만삭스의 투자자의 날 내용 예상 및 라이다 테스트 외 2월 18일 테슬라 뉴스 모음

테슬라

by 리얼우먼 2023. 2. 18.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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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7일 테슬라 주가와 관련 뉴스 모음입니다.

 

1.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 $208.35
출처: investing.com

 

2. 모델 Y 가격 인상

테슬라는 중국, 한국, 호주에서 모델 Y 가격을 또 인상했습니다. 올해 초 대대적인 가격 인하 이후 테슬라는 모델 Y의 가격을 서서히 인상하고 있습니다.

 

1) 중국: 2,000위안($290) 인상

  • 모델 Y 롱레인지: 311,900위안 ($45,300)
  • 모델 Y 퍼포먼스: 361,900위안 ($52,600)

테슬라 중국의 차량 가격 변동 추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슬라 중국의 차량 가격 변동 추이 (2020.01~2023.02)
출처: @TeslaChan/Twitter

 

2) 한국: 3,000만 원($2,300) 인상 

  • 모델 Y 롱레인지: 7,839만 원
  • 모델 Y 퍼포먼스: 8,499만 원
  • 주문 예치금: 기존 10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인상

 

한국에서 테슬라 차량의 차량 가격 변동 추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슬라 중국의 차량 가격 변동 추이 (2021.01~2023.02)
출처: @TeslaChan/Twitter

 

3) 호주: $400 AUD ($273 USD) 인상 

  • 모델 Y 퍼포먼스: $95,300

 

3. 테슬라 멕시코 공장 발표 임박

멕시코 외무 장관의 발언을 통해 테슬라가 멕시코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는 분명한 신호가 확인되었습니다.

외무 장관은 테슬라가 멕시코 공장을 곧 발표할 예정이며 일론 머스크와 멕시코 대통령이 전화 미팅을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화 통화시간이나 테슬라의 멕시코 투자 장소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멕시코 외무 장관은 테슬라가 멕시코 공장을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finance.yahoo.com

 

4. 테슬라 하드웨어 4 유출과 카메라 포트

최근 유출된 테슬라의 하드웨어 4 컴퓨터는 오토파일럿 장치에 다가올 변화에 대해 매우 명확한 티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HW4는 테슬라의 카메라 수가 11개로 증가할 수 있음을 시시합니다. 

 

현재 테슬라 차량은 HW3 가 장착되어 있으며, 일론 머스크는 이 하드웨어가 인간 운전자보다 200%~300% 더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022년 4분기 어닝콜에서 일론 머스크는 HW4가 인간보다 500%~600% 더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어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 하드웨어 4 및 테슬라 비전

테슬라 해커 @greentheonly가 트위터에 최근 게시한 하드웨어 4에서 카메라 수가 11개로 증가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하드웨어 4 컴퓨터를 보면 완전히 채워진 12개의 카메라 커넥터가 표시되며 그중 하나는 '예비'로 표시됩니다. 11개 중 1개는 실내 카메라용, 10개는 외부용이며 기존 8개의 카메라 레이아웃과 유사한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하드웨어4 카메라
출처: @greentheonly/Twitter

  • 하드웨어 4 카메라 배치

유출된 이미지에서 눈에 띄는 것은 F-SVC, L-SVC, R-SVC라고 표시된 3대의 카메라입니다. 테슬라 부품 카탈로그에서 SVC는 차량 범퍼를 의미하므로 이는 범퍼 카메라로 추정됩니다. 즉, 전면에 한대, 후면 범퍼 양쪽에 각 한 대씩 카메라가 배치될 수 있습니다.

FF로 표시된 하드웨어 4 카메라 슬롯도 주목할 만합니다. L-FF-Rear, R-FF-Rear, L-FF-Side, R-FF-Side로 표시된 총 4대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FF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 'Front Fender(프런트 휀더)', 'Front Facing', 고해상도 이미지를 위한  'Full-Frame', 또는 'Far Field' 등 여러 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사각지대 없는 360도 시야 확보

유출된 하드웨어 4가 정확하다면, 테슬라가 새로운 오토파일럿이 장착된 차량을 출시할 때 카메라 수를 2개 더 늘릴 것입니다. 새 카메라는 후면 범퍼에 배치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제거된 초음파 센서가 카메라로 대체될 수 있음을 시사하기도 합니다.

하드웨어 4 카메라의 설정을 예상해 보면, 테슬라는 일부 사각지대를 해결하고 360도 뷰를 실현하여 단순한 성능 향상을 넘어 안전면에서 눈의 띄는 발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테슬라 하드웨어 4 유출과 카메라 포트
출처: teslarati.com

 

5. 테슬라 테스트용 라이다 장비 발견

테슬라 세미와 사이버트럭의 차량 전면에 라이다 센서 세트를 장착한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klwtts/Twitter는 전면에 라이다 센서가 장착된 테슬라 세미 트럭의 사진을 트위터에 게시했습니다. @dad_uff/Twitter는 이 게시물에 라이다 장비가 부착된 사이버트럭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사진에서 XenomatiX의 장비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세미트럭과 사이버트럭에 라이다 장비가 달려있다.
출처: @klwtts/Twitter   /   @dad_uff/Twitter

 

현재 사이버트럭에 새로운 하드웨어 4가 장착될 것이라는 정보가 확인되었습니다. 세미에서 사용될 장비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HW4 장비가 사용될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와 사이버트럭의 차량 전면에 라이다 센서 세트를 장착한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출처: tesmanian.com

 

6. 테슬라 기가 뉴욕 정리 해고 부인

테슬라는 버팔로에 있는 기가 뉴욕에서 노조 가입을 원한다는 이유로 직원을 해고했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6개월마다 주기적으로 성과 검토를 실시하며, 1-5까지의 성과 등급에 따라 업무를 조정합니다. 최악의 경우 해고될 수 있습니다. 이 검토 프로세스는 북미, 유럽, 중국 등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장 최근의 성과 검토 주기는 2022년 7월부터 12월까지이며, 이번 해고 발표는 노조 캠페인이 발표되기 훨씬 전인 2023년 2월 3일에 결정되었습니다. 해고가 결정된 직원 27명 중 1명이 공식적으로 노조 캠페인의 일부로 확인되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으나, 이 모든 것은 노조 캠페인보다 먼저 시작되었습니다.

테슬라 기가 뉴욕 정리 해고 부인 성명
출처: tesla.com

 

7. 골드만 삭스 투자자의 날 하이라이트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골드만 삭스는 3월 1일 투자자의 날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메모를 공개하며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0를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일론 머스크가 마스터플랜 3을 공개할 예정이며 테슬라가 에너지 부문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마도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 세계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논의할 것입니다. 골드만삭스는 또한 FSD 및 옵티머스 로봇뿐만 아니라 EBIT 마진/운영 비용 레버리지 및 자본 배분(자본 지출과 잠재적 주식 환매)을 포함한 재무적 요인을 포함하는 주제를 기대합니다. 옵티머스 로봇은 2022년 AI 데이에서 많은 정보가 공개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관 투자자에게 주요 이슈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골드만 애널리스트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과 테슬라의 에너지 부문에 대한 전망이 이벤트의 가장 두드러진 부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마스터플랜 3)

출처: tesmanian.com

 

8. 테슬라 경쟁사 뉴스

1) 폭스바겐 ID.2 테슬라 보급형 모델과 경쟁

폭스바겐은 ID.2 전기 자동차로 테슬라의 차기 보급형 자동차와 동일한 세그먼트에 진입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ID.2는 VW 골프와 비슷한 전기 자동차로 가격은 22,500유로($23,939)부터 시작되고 판매는 2023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폭스바겐 ID.2는 테슬라의 보급형 차량(예상가격 $25,000)과 동일한 가격대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출처: teslarati.com

 

2) VW 그룹 전기차 매출 비중

VW 그룹의 내연기관차와 BEV 매출의 비중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VW 그룹의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매출 비중 그래프
출처: @alex_avoigt/Twi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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