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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미국 충전 네트워크 개방 및 기가 상하이 일부 생산 중단 예정 외 2월 16일 테슬라 뉴스 모음

테슬라

by 리얼우먼 2023. 2. 16.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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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6일 테슬라 주가와 관련 뉴스 모음입니다.

 

1. 테슬라 주가

2월 15일 테슬라 주가는 전일보다 2.38% 상승한 $214.24에 마감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214.24
출처: investing.com

 

2. 테슬라 미국 충전 네트워크 개방

바이든 행정부는 EV 사용을 확대하기 위한 75억 달러 규모의 연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테슬라가 미국에서 충전 네터워크의 일부를 개방할 것이라고 수요일에 말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2024년 말까지 고속도로를 따라 3,500개의 신규 및 기존 슈퍼차저를 테슬라가 아닌 고객에게 개방할 것이라고 말하고 호텔 및 레스토랑과 같은 장소에서 4,000개의 조속 충전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백악관 관계자는 브리핑에서 테슬라가 CCS라는 연방 지원 충전 표준을 사용하는 다른 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한 기존 차량의 개조를 포함하여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가 CCS를 표준으로 채택하겠다고 약속하지는 않았지만, 연방 기금을 받을 수 있는 요건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하며, 테슬라는 CCS를 허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TeslaCharging/Twitter를 통해 미국 전역에서 엄선된 테슬라 슈퍼차저가 곧 모든 EV에 개방될 예정이며, 2024년 말까지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도 트위터에서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거의 모든 곳에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테슬라는 17,711개의 슈퍼차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 전체 급속 충전기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밤새 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테슬라 플러그가 있는 데스티네이션 충전기도 거의 10,000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네트워크를 개방하면 자금과 수익이 확대될 수 있지만, 브랜드의 독점성을 잠식하고 네트워크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테슬라가 슈퍼차저를 모든 EV에 개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출처: reuters.com

 

한편, @TeslaCharging/Twitter는 48개의 스톨이 있는 텍사스의 새로운 슈퍼차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텍사스의 새로운 슈퍼차저
출처: @TeslaCharging/Twitte

 

3. 기가 상하이 일부 생산 중단

블룸버그 뉴스는 테슬라가 모델 3 소형 세단의 리프레시 버전을 만들기 위해 시설을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2월 말까지 일부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일부 노동자들이 빠르면 일요일부터 생산라인에 들어갈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11월 로이터 통신은 모델 3가 코드명 '하이랜드'라는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기가 상하이는 테슬라 모델3의 리프레시 버전을 위해 시설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2월말까지 일부 생산을 중단합니다.
출처: reuters.com

 

4. 기가 베를린 배터리 공장 가동 확정

브란덴부르크 경제 부장관은 수요일에 테슬라 기가 베를린 배터리 공장이 공식적으로 가동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는 현재 테슬라가 생산에 사용되는 일부 배터리 부품만 생산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2월 초 기가 베를린이 양극 혼합 설정을 아주 잘 진행하고 있다고 알려진 바 있습니다. 양극 생산이 특정 설정 단계에 도달하면 음극 라인 설치를 시작할 것이라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기가 베를린 배터리 공장 공식 론칭 및 가동 시작
출처: tesmanian.com

 

 

5. 기가 베를린 공장 보조금 아직 못 받았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테슬라는 기가 베를린 공장에 대한 보조금을 1센트도 받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브란덴부르크 경제부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금까지 단 한 푼의 자금도 받지 못했으며, 현재 국가 지원 통지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보조금의 지급 여부와 시기는 EU 집행 위원회에 달려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11월에 펀딩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지 1년이 되었습니다. 펀딩이 지연된 이유는 테슬라가 신청한 펀딩 금액을 매우 자주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독일에서 배터리 셀 생산을 위해 EU 자금을 이용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자금 조달 조건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약 10억 유로를 포기했다고 트위터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테슬라 브란덴부르크 공장 보조금 아직 지급되지 않았다.
출처: electrive.com

 

6. 연말에 트위터 CEO 영입 가능성

일론 머스크는 두바이에서 열린 World Government Summit(WGS) 2023에서 연말까지 트위터 CEO를 임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트위터 조직이 안정화되고 재정적으로 건전해야 하며 제품 로드맵이 명확하게 제시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올해 말쯤 안정적인 위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tesmanian.com

 

7. 태국 최초 슈퍼차저 론칭

테슬라는 @TeslaCharging/Twitter를 통해 태국 최초의 슈퍼차저를 공개했습니다.

태국 최초의 슈퍼차저 모습

 

8. 찰리 멍거가 테슬라보다 BYD 투자 선호

찰리 멍거는 테슬라보다 BYD에 대한 투자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 BYD가 중국에서 가지고 있는 제조 공간은 맨해튼 섬 전체 토지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크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BYD가 중국에서 테슬라를 훨씬 앞서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찰리멍거는 BYD가 중국에서 테슬라를 훨씬 앞서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cnbc.com

 

9. 유럽 의회, 2035년까지 ICE 신차 판매 금지 법안 통과

유럽 의회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2035년까지 100% CO2 배출이 없는 자동차를 판매해야 한다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영국과 싱가포르는 각각 2035년과 2040년까지 새로운 화석 연료 자동차의 판매를 금지할 계획입니다.

출처: driveteslacanada.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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