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글로벌 엔지니어링 본사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글로벌 엔지니어링 본사는 있는 이전 HP가 본사로 사용하던 곳으로 테슬라는 휴렛패커드가 사용했던 오피스 공간 임대를 인수합니다.
테슬라의 이번 확장은 연구 개발 및 인공 지능에 능숙한 엔지니어를 고용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테슬라 모델3는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평균 신차보다 $4,930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테슬라가 전형적인 미국차량 중에 가장 저렴한 가격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올해 초 $13,000라는 엄청난 가격인하를 단행했던 모델Y 또한 비슷합니다. 물론 가격 인하 이전에도 미국에서 도요타 RAV4와 혼다 CR-V에 이어 가장 많이 팔린 SUV였습니다.
아래의 차트는 테슬라의 모델3 및 모델Y 가격과 미국 신차 평균 가격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테슬라가 1월 12일 첫 번째로 가격을 인하한 이후 포드는 머스탱 마하-E의 가격을 인하했고, 루시드 또한 $7,500의 할인을 제공했습니다. 리비안은 추가 정리 해고를 발표했습니다.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 아담 조나스는 "전기차 시장이 흔들리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을지도 모른다."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가솔린 연료 자동차의 가격은 반대 방향으로 움직였습니다. 신차의 평균 비용은 코비드 19가 시작된 이후 10,000달러 이상 증가하여 1월에는 $47,920를 기록했습니다. 이것은 컴퓨터 칩의 부족, 원자재 인플레이션, 막대한 전기 자동차 개발 비용 지출로 재고를 낮추고 가격을 높게 유지하려는 제조업체의 고의적인 결정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수년 동안 자동차 투자자들은 전기 자동차가 내연 자동차와 가격 맞춤(Price parity)에 도달하는 시점에 베팅했습니다. 자동차의 유형과 연료 효율성 등 고려 사항에 따라 가격 패리티 시점을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델3는 분명히 선을 넘었습니다. 크레딧이나 연료 효율성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모델3는 경쟁 모델인 BMW3 시리즈보다 $800 저렴합니다.
블룸버그는 테슬라가 5년 된 모델3 생산 라인을 재정비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테슬라가 2021년 1월에 고급형 모델S와 모델X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했을 당시 업그레이드 발표 전 모델S/X의 가격은 미국 평균에 비해 사상 최저 수준으로 유사하게 떨어졌습니다. 업그레이드 직후 테슬라는 가격을 12%~15% 인상했으며, 이후 18개월 동안 계속 인상했습니다.
사람들은 테슬라가 하드웨어 4.0을 곧 발표하고, 하드웨어 4.0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카메라와 추가 카메라가 자동차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프리몬트 공장에서 목격된 바에 따르면, 새로운 카메라가 추가되었지만, 의심되는 추가 카메라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klwtts/Twitter의 지인은 몇 대의 모델S 및 모델X 자동차를 프리몬트 공장에서 발견하고 여러 장의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클로즈업된 사진을 통해 차량 카메라의 새 렌즈와 하우징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4.0 업그레이드로 전면 카메라가 2개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지만, 여전히 3개의 카메라가 있으며, 추가 카메라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프리몬트 공장에서 발견된 모델S와 모델X에는 카메라 외에도 새로운 원형 스테어링 휠과 후면 아플리케에서 새로운 'TESLA' 레터링이 관찰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센트리 모드 기능을 변경함으로써 네덜란드 데이터 보호 당국으로부터 벌금을 부과받지 않을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센트리 모드는 테슬라의 주목할만한 보안 관련 기능 중 하나이지만, 네덜란드 데이터 보호 당국은 센트리 모드에서 수집한 영상이 잠재적으로 개인 정보 침해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테슬라는 센트리 모드에 일부 사항을 변경했습니다. 영상이 녹화되고 있음을 나타내기 위해 헤드라이트를 깜박이고 소유자의 승인 절차를 거쳐 촬영이 시작될 수 있으며, 감시 모드 영상은 차량에만 저장됩니다.
이러한 조정을 통해 네덜란드 데이터 보호 당국은 테슬라가 아닌 차량 소유자가 부적절한 촬영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테슬라는 벌금을 부과받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소비자에게 직접 차량을 판매하는 테슬라와 다른 회사들이 플로리다에서 판매 시스템에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플로리다 주에서는 소비자 직접 판매에 대한 제한이 없으나, 제조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차량을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이 상정되어 투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1) 현대 아이오닉6 전기 세단은 봄에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41,600부터 시작됩니다.
2) 도요타는 이르면 2025년 켄터키 공장에서 중대형 전기 SUV 생산을 시작하고, 연말까지 월 1만 대 이상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6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100만 대의 EV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 니오는 2023년에 중국에 1,000개의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을 건설하여 연말까지 총 2,300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4) 재규어 랜드로버는 엔비디아와 함께 자율주행 차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유럽에 3개의 새로운 엔지니어링 허브를 개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5) 포르셰 판매 책임자는 2022년에 16% 감소한 이유에 대해 공급망 병목 현상과 제한된 부품 가용성 때문이며 특히 타이칸은 큰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6) 포드는 LG 에너지 솔루션 및 코츠 홀딩과 MOU를 체결하고 터키 앙카라에 유럽 최대의 상용 전기차 배터리 셀 시설을 건설하기 위한 합작 투자 회사를 설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7) 메르세데스-벤츠와 구글 파트너십 발표
메르세데스-벤츠는 내비게이션 분야에서 구글과 협력했으며, 테슬라와 경쟁하기 위해 자율주행 센서가 장착된 모든 차량에 슈퍼 컴퓨터와 같은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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