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 테슬라 주가는 전일보다 7.43% 증가한 $131.49에 마감했습니다.
중국국제초상은행(CMBI)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가 1월 6일 가격을 인하한 후 1월 중국에서 소매판매가 급증했습니다.
CMBI의 데이터에 따르면, 1월 9일부터 15일까지 중국에서 테슬라의 일일 평균 판매량은 2022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12,654대입니다. 주간 보험 등록 데이터를 보면, 가격 인하가 적용된 첫 주의 판매 수치는 전주 대비 500% 증가했으며, 분기 초임에도 매우 강세를 보였습니다.
같은 주 중국의 전체 자동차 소매 판매가 전년대비 14.5% 감소한 것과 비교하면 중국 내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는 3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Xpeng의 매출은 1월 9일부터 15일까지 1년 전보다 36% 감소했으며, BYD는 EV와 하이브리드 40,435대가 등록되어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한, Xpeng은 화요일 위챗을 통해 일부 모델에 대해 가격 인하를 발표했습니다. (최대 $5,300)
· G3i: $22,000
· P5: $23,180
· P7: $31,000
허츠와 우버는 전기 자동차 파트너십을 유럽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허츠는 유럽 수도의 우버 운전자에게 2025년까지 25,000대의 전기차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5,000대의 전기차는 주로 테슬라와 폴스타 차량이 제공됩니다.
허츠와 우버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늘 현재까지 미국에서 거의 50,000명의 우버 운전자가 테슬라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으며, 2억 6천만 마일 이상을 주행했습니다.
인도네시아 Luhut Pandjaitan 국무 장관은 화요일에 BYD 및 테슬라와 계약을 마무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he Street에 따르면, 인플레이션과 일자리 증가가 완화되기 시작하면서 일부 투자자와 경제학자들은 연준이 연착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금리 인상이 경제 성장을 파괴하지 않고 인플레이션을 억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골드만삭스는 연착륙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46개 주식 목록을 작성했는데, 테슬라가 포함되었습니다.
산업별로 분류된 10개 주식 목록
Tesla / Capital One Financial / Trust Financial / CME / Carlyle Group / 3M / Masco / Otis Worldwide / Parker Hannifin / Advanced Micro Devices
Morningstar의 애널리스트인 Seth Goldstein은 테슬라가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주식의 적정 가치를 최근 주가 $122보다 80% 높은 $220로 제시했습니다. 테슬라의 4분기 배송 발표 후 $250에서 $220로 가격을 낮췄지만, 테슬라가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4분기 배송은 여전히 전년 대비 31% 증가했으며, 이는 수요가 여전히 존재하고 회사가 여전히 성장할 수 있다는 신호로 간주합니다.
-Seth Goldstein-
그는 테슬라가 2023년에 16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하여 24%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며 우리의 장기적인 가정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테슬라가 사이버트럭과 새로운 저렴한 차량 플랫폼을 출시함에 따라 2031년까지 연간 500만 대 이상의 차량이 배송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IRA에 따르면 용량이 최소 3kWh인 가정용 배터리와 용량이 최소 5kWh인 사업체 소유 배터리는 충전 방법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단, 1MW 이상의 용량을 가진 시스템을 가진 기업의 배터리는 일반적인 임금 및 견습 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미국에서 생산된 장비 및 자재로 건설된 프로젝트 +10%
에너지 커뮤니티*라고 불리는 프로젝트 +10%
풍력 또는 태양열과 짝을 이루고 저소득 커뮤니티 또는 부족 토지에 설치된 저장 프로젝트 +10%
저소득 주거용 건물 프로젝트의 일부인 경우 +10%
*에너지 커뮤니티:탄광 또는 석탄 화력 발전소 부자 또는 관련 직접 고용, 지방세 수입이 있는 지역
테슬라의 캘리포니아 VPP(Virtual Power Plant)는 2022년 중반 이후 성장세가 상당합니다.
EV 커뮤니티에서 추적한 데이터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VPP는 PG&E 및 SoCal Edison고객으로부터 5,700 가구 이상으로 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9월 9일 4,600 가구로 추정되었으나, 2022년 연말 약 20% 증가한 5,721 가구로 추정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 판매는 2022년 처음으로 10%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했습니다.
순수 전기차의 전 세계 판매량은 2021년 대비 68% 증가한 약 780만 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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