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 테슬라 주가는 전일 대비 3% 상승한 $207.32입니다.
테슬라 주가는 2022년 재무 실적 발표, 2023년 로드맵, 강력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연초 대비 85% 상승하였습니다.
테슬라는 중국에서 1월에 모델 Y 14,184대, 모델 3은 12,659대를 판매했습니다.
모델 Y는 중국에서 프리미엄 SUV 2위를 차지했으며, 1위인 메르세데스 벤츠 GLC와 133대 차이가 납니다.
2022년에 모델 Y는 315,314대를 판매하며 중국 프리미엄 SUV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GLC는 모델 Y 판매량의 약 절반 가량인 148,797대를 판매하며 2위를 차지했습니다.
Worm 캐피털은 연간 리포트에서 테슬라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테슬라의 수요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며, 세계 경제 문제의 영향이 과장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는 저비용 리더이므로, 수익성을 유지하면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끌어낼 수 있는 레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IRA 세액 공제와 함께 가격 인하와 더불어 총 접근 가능한 시장을 크게 늘렸고 앞으로 몇 년 동안 수요를 확보했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외에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는 없습니다. 물론, 테슬라의 마진은 약간 타격을 받겠지만 투입 비용이 감소하고 새 공장이 확장되고 효율성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일부 사람들의 생각만큼 크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글로벌 EV 채택 및 성장률을 고려할 때 테슬라의 생산이 예상보다 빠르게 확장된다면 올해 200만 대를 넘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보지 않습니다.
우리는 40%의 총마진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25,000에 제조하고 $35,000에 판매할 수 있다면, 거의 30%의 마진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몇 년 안에 배터리 비용이 감소하고 효율성이 증가함에 따라 도달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FSD가 완전한 제품으로 해결되었을 때 FSD($15,000)의 장기 50% 테이크율을 가정하면, 자동차당 거의 $7,500의 순이익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몇 달만 지나면, 트위터와 관련된 모든 일론 관련 내용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테슬라는 가장 좋아하는 주식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일론이 테슬라 브랜드에 손상을 입혀 판매 감소로 이어질 것이라는 많은 우려가 있습니다.
나는 전에 이런 종류의 것을 본 적이 있으며 그들은 항상 폭발합니다. 나는 그것이 순간의 의견이라는 것을 압니다. 지금부터 1년 후에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최고의 차를 만드는 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에서 일론을 좋아하지 않게 때문에 폭스바겐 ID4를 운전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것이 영구적인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론은 똑똑한 사람이고, 실수를 하고, 자신을 바로잡습니다. 그는 망친 후에 집중적으로 집중하고 그때 그가 최고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배출 스캔들의 주범이었던 폭스바겐을 '디젤게이트' 때문에 폭스바겐을 안 산다는 사람은 요즘 없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약 50%의 수익 성장을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선형적이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런 일을 절대 없었고 해마다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너무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테슬라에 대해 놓치는 가장 큰 점은 현금을 창출하는 능력, 즉 현금 전환 주기입니다.
5년 전 테슬라의 순부채는 70억 달러였습니다. 그런 다음 순 현금은 50억 달러, 100억 달러, 지난 분기 말 순 현금은 150억 달러였습니다. 테슬라가 이렇게 빠른 속도로 현금을 축적할 수 있었던 것은 최종 수익과 현금 전환 주기의 함수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현금의 핵심요소는 공장의 위치입니다. 재고가 선박을 통해 5주~6주 걸리게 되는데, 현지화된 공장을 건설하면 현금과 이익을 더 빠르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과소평가되고 있는 또 다른 측면은 고정 비용 레버리지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폭발적인 이익 성장을 보여준 것도 여기에 있습니다. 2019년 $862M의 순손실을 기록했던 테슬라는 2022년 한 해 동안 $12b을 초과하는 순이익을 창출합니다.
올해 말까지 테슬라가 현금 500억 달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분기별 대차대조표와 손익분석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지켜봐야 합니다. 테슬라는 공장을 가지고 있고 확장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규모가 커짐에 따라 이러한 효율성은 더 많은 현금, 더 많은 수익 및 더 많은 수익력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월스트릿이 이것을 선택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에너지가 생산 규모를 확장하기 시작함에 따라 유사한 역학이 펼쳐질 것입니다.
나는 시장이 테슬라의 FSD와 에너지에 대해 0점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이외의 거의 모든 것이 0점입니다.
몇 주 전에 테슬라가 '테슬라 일렉트릭' 출시를 발표했을 때, 몇 년 전 아마존이 AWS 출시를 발표했을 때의 보도자료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테슬라 일렉트릭, 자율성 및 테슬라 비즈니스 모델의 다른 많은 요소에서 잠재력이 엄청납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가 이러한 것에 대해 대체로 가치를 두지 않고 있습니다. 그들은 잠재력이 어느 정도 가격이 책정될 때까지 조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투자는 전체 시장보다 먼저 상황을 파악하고 자리를 잡는 것입니다.
에너지는 올해 정말 기대되는 부문입니다. 테슬라는 자동차 생산에 더 이상 셀 제약이 없으며, 마침내 에너지 저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직 재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을 뿐입니다. 인프라 및 용량 확장은 선행 지표이며 수익 및 이익은 후행 지표입니다.
캘리포니아 라스롭에 하루 25 메가팩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세웠고, 이는 180억 달러의 수익 실행률에 해당합니다. 나는 에너지가 현재 주당 $50~$100의 가치가 있어야 하고, 몇 년 안에 주당 $200~$400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는 마진이 자동차 부문 마진에 근접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역사적으로 월스트리트는 자산이 지속적인 수익으로 전환되면, 종종 엄격하고 빠르게 재평가됩니다. 메가팩 공장의 램프 상태와 메가팩 배송 및 온라인으로 가져오는 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4분기 또는 1분기에 에너지 부문의 견고한 성장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늦어도 2023년 후반까지 실질적인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에너지 저장 부문은 월스트리가 가장 사랑하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논쟁의 여지가 없고, 비정치적이며, 비주기적입니다. 많은 수요가 있는 거대한 최종 시장입니다.
FSD는 많은 회의론이 있으며, 일론의 예측 시간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례가 없는 매우 복잡한 문제이기 때문에 놓친 일정에 대해 별로 걱정하지 않고 진행 상황에만 집중합니다. 우리 팀의 몇몇 구성원이 매일 FSD를 사용하고 있는데 완벽하진 않지만, 상당히 개선되고 있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FSD는 역사상 가장 큰 콜 옵션이라고 생각하며 50% 이상의 성과를 거둘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옵티머스는 분명히 엄청난 잠재력이 있지만, 향후 5년 정도의 가치 평가 측면에서 포함하지 않고 있습니다. 옵티머스는 상황이 진행됨에 따라 정보를 통합할 것입니다.
EV 채택은 계속 증가할 것이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느리고 꾸준한 전환은 계속될 것입니다. 그리고, 로보틱스, AI/VR 및 자동화와 같은 분야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트렌드가 있습니다.
테슬라는 유럽 4개 국가에서 (ES, NL, NO, SE)에서 1분기에 새로운 기록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고의 기록을 보였던 2022년 4분기보다 현재 10일 정도 앞선 판매 기록을 보이고 있습니다.
NHTSA는 2021년 4월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일어났던 테슬라 차량 사고에 대한 원인으로 과도한 속도와 운전자의 차량 통제 실패 가능성을 설명했습니다. 운전자는 사고 당시 고급 운전자 지원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 테슬라 지분 270% 증가 및 미국 모델Y 가격 또 인상 외 2월 14일 테슬라 뉴스 모음 (15) | 2023.02.14 |
---|---|
테슬라 중국 호주 가격 인상과 HW4 유럽 승인 및 CFRA 테슬라 PT $250 외 2월 11일 테슬라 뉴스 모음 (15) | 2023.02.11 |
기가 상하이 1월 내수 판매 39% 증가 및 투자자의 날 마스터 플랜 3 예고 외 2월 9일 테슬라 뉴스 모음 (6) | 2023.02.09 |
론 바론 테슬라 목표주가 $1,500 전망 및 미국 모델Y 재고 최저 수준 외 2월 8일 테슬라 뉴스 모음 (13) | 2023.02.08 |
RBC 캐피탈 테슬라 목표 주가 인상 및 기가 베를린 확장 공사 외 2월 7일 테슬라 뉴스 모음 (10) | 2023.02.07 |
댓글 영역